리뷰/식食

슬림쿡 샐러드 정기배송 후기

팡팡찌닝 2021. 7. 25. 20:40

코로나로 인해 직장에서 점심식사 시간에 배달을 시켜먹는 경우가 잦아졌다. 계속 배달음식을 시켜 먹다 보니 밀가루 등 고탄수화물이 포함된 음식과 간이 강한 음식을 주로 먹게 되며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해짐은 물론이오, 살까지 찌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배달음식을 먹는다고 살이 찌는 것은 아니지만, 나 같은 경우는 식사 속도도 빠른 편이라 제대로 씹지 않고 넘기는 편이며 양을 조절하며 먹으려고 해도 남들보다 빠른 식사 속도로 인해 일정량을 먹고 젓가락을 내려 놓기 민망하여 밑반찬을 하나 둘 집어먹는 습관이 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50을 먹으려다가도 100을 먹게 되어 버리는 것이다. 그렇게 줄곧 고민하다가 드디어 6월 말 정도에 샐러드를 시켜먹기로 결심했다.

 

여러 업체를 비교하다가 슬림쿡을 선택한 이유는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이 큰 부분을 차지했다. 1주일에 5일, 4주치를 115,000원을 결제하여 받아볼 수 있었다. 개당 5,750원 꼴이다. 어차피 한 달에 밥 계로 10만원 정도를 입금하고 있었기에 꽤나 합리적으로 여겨졌다. 정기배송은 지정한 요일마다 5개를 한 번에 배송을 해준다. 날씨가 덥다보니 아이스팩을 넣어주셨더라도 일정부분 녹아서 온 부분은 감안할 만 했다. 그렇다면 전체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다.

 

장점

1. 저렴한 가격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다른 업체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경제적으로 부담없이 시켜먹을 수 있다.

 

2. 풍성한 채소

채소양이 많다. 그래서 샐러드를 먹어도 배가 부르다는 생각이 든다. 여기서 배부름은 터질 것 같은 배부름이 아니라 어느정도 양이 찼다 라는 뜻이다. 또한 일반 탄수화물식이 아니기 때문에 오후 4시~5시 사이에 오는 배고픔은 어떤 업체 샐러드를 먹어도 감수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3. 신경 쓸 필요 없는 메뉴 구성

사실 장점이자 단점인데 메뉴를 어떻게 구성할 지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다. 5개의 샐러드를 매주 반복적으로 배송해 주기 때문이다.

 

4. 저칼로리

상대적으로 채소의 양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300키로칼로리 정도로 낮은 편이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도 적합할 듯 하다.

 

단점

1. 반복되는 메뉴 구성

사실 반복적으로 먹는 것에 대해 거부감도 없을 뿐더러 아무거나 먹어도 된다는 주의라 3주차까지는 굉장히 만족하는 편이었다. 그러나 4주째에 접어들자 조금은 질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2. 샐러드 용기 안 소스

소스를 샐러드 용기안에 같이 넣어준다. 지금 다른 업체 샐러드도 정기배송으로 받아보고 있는데 이 문제는 택배 배송을 해주는 모든 샐러드 업체들의 공통적인 단점일 듯 하다. 소스를 뜯으려면 필연적으로 손에 샐러드 구성물의 기름 등이 묻힐 수 밖에 없다. 집에서야 손을 씻고 먹으면 되지만, 사무실에서 먹을 경우에는 탕비실이나 화장실에가서 손을 씻고오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3. 5일치를 한번에 배송

처음에는 단점이라고 생각지 못했는데 시간이 갈 수록 단점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다. 아무래도 택배비를 아끼기 위해 한 주 치를 한번에 배송하는데, 2~3일까지는 채소가 괜찮으나 그 이후에는 잎파리 끝 부분부터 갈변현상이 온다. 먹을 때 맛이 변한다거나 하는 이상은 없지만 심적으로 찝찝한 기분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총평

그래서 다시 슬림쿡을 이용할 의향이 있냐고 묻는다면? YES

위에서도 언급했듯 나는 메뉴를 크게 가리지 않고 호불호가 심한 사람도 아니라 2달 치를 연속으로 시켜 먹는게 아니라면 격월로 시켜먹을 의향이 있다. 우선 샐러드라는 명칭에 맞게 채소가 가득 들어있다. 그리고 소스 문제도 타 업체들도 비슷한 상황이라... 저렴한 가격에 건강식을 원한다면 괜찮을 듯 하다. 다만 내가 시켜먹었을 때는 훈제란 샐러드가 있었는데 갈릭 바베큐? 비슷한 샐러드가 대체 메뉴로 들어간 듯 하다. 나는 후자가 더 마음에 든다. 계란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더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 계란을 안 좋아해서 5일 중 제일 마지막 날에 먹다보니 계란 자체가 미끌미끌하게 변하는 느낌이라... 어쨌든 10만원에 한 달 점심을 해결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점심을 샐러드로 먹고 저녁을 조절해서 먹는다면 다이어트도 가능할 듯 하다. 물론 나는 실패했다.